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란?

last update: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만 18세에서 30세 사이의 청년들에게 호주를 여행하고 경험하며 부수적으로 여행경비 마련을 위해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비자입니다.

호주와 워킹홀리데이 협정이 맺어져 있는 국가의 국민(한국 국민 포함)으로서 만 18세부터 30세 사이의 분양 자녀가 없는 분은 인터넷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이 페이지에서 http://www.immi.gov.au/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테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신용카드로 신청비를 결제하신 후 신체검사를 지정병원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참조: Online Applications - Working Holiday Visa

신체검사 시 신청자들은 신체검사 양식(26EH/160EH)을 통한 신체검사나 온라인 신체검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체검사 양식을 통한 신체검사의 결과가 입력되는데 몇 주 걸릴 수 있으므로 온라인 신체검사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승인 받으시면...

호주에 1년 체류하실 수 있으며 6개월까지 한 고용주 밑에서 일을 하실 수 있으며 어학연수가 필요한 경우 4개월까지 학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갔다 오신 신청자로서 호주에서 농장관련 일을 3개월 이상 했고 이것을 증명할 수 있으면 두 번째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어느 국가에서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한국에 돌아오지 않고 호주에서 신청해서 세컨드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결국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2년까지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참조: Visitors - Working Holiday Makers


인터넷으로 신청 시 문제가 있으시거나 문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이메일을 보내시거나 호주 이민성 웹사이트에 있는 Working Holiday Application enquiry form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eVisa.WHM.Helpdesk@immi.gov.au
참조: First Working Holiday Application enquiry form
참조: Second Working Holiday Application enquiry form

주의사항

처음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한국 국민은 호주 이외의 국가에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