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초보자 가이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필리핀 일본 블로그
  어학연수 준비
  어학연수 비용
  연수국가 선택
  연수학교 선택
  연수프로그램 선택
  비자(VISA)준비
  출국준비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
토플(TOEFL)
  영어학습
  대학순위
영어연수 국가별 장단점 비교
최종 업데이트 2010.07.28


영어 공부를 위해서 어학연수를 떠날려면 우선 어떤 나라로 갈것인가를 따져봐야 합니다. 모든 나라에서는 자기 나라가 가장 영어를 배우기 좋은 곳이라고 말하고 있어서 연수생들은 더욱 혼란스럽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자기에게 가장 맞는 나라를 스스로 선택하는 수밖에는...

미국 - 세계 제일의 선진국

미국 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세계 제일의 선진국으로 선진문화와 문물을 배울 수 있고 국내에서는 미국영어가 표준영어로 취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최강대국인 만큼 훌륭한 교육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유학생이 몰리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사설 학원도 많지만 대학부설 어학원이 많고 그 우수함이 입증되어서 대학부설에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은 먼저 미국을 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단점 너무 인기있는 나라이다 보니 일부 유명학교에 한국인이 많고 총기 휴대가 합법이라서 치안상태는 양호하나 유학생 입장에서 불안감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자 발급 역시 충분한 재정이 증명되지 않으면 거절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학비와 생활비가 타국가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캐나다 - 미국어학연수의 대안

캐나다 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비교적 저렴한 비용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인접해 있어서 캐나다 학생비자와 함께 미국 관광비자를 받아서 출국하면 미국 여행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 미국 어학연수의 대안으로 자리잡은 국가이므로 한국 학생들이 여전히 많고 연수 지역이 토론토와 벤쿠버에 집중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 - 정통영어의 종주국

영국 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영어의 본고장에서 정통 영어를 배울 수 있으며 비교적 낮은 한국인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럽 학생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유럽여행시 편리합니다. 학생비자를 발급받고 가면 유학생과 연수생들이 합법적인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
단점 미국 다음으로 비자 발급이 까다롭고 영국식 발음과 억양이 우리에게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설학원 위주라 오래된 시설과 건물들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영국 특유의 흐린 날씨도 영국 어학연수를 망설이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아일랜드 - 영국어학연수의 대안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비자발급절차가 아주 간단하고 합법적인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 특히 한국사람이 적으며 유럽학생들의 비중이 높습니다. 영국에 비해서 비용적으로도 저렴합니다.
단점 영국과 마찬가지로 날씨는 별 메리트가 없습니다. 영국보다는 도시의 규모가 적습니다.

호주 - 워킹홀리데이의 천국

 
호주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캐나다, 뉴질랜드도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있지만 호주가 가장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에 제한을 거의 두지 않고 무한정으로 받고 있어서 워킹홀리데이를 생각한다면 호주를 가장 먼저 꼽습니다.
단점 너무 많은 숫자의 한국학생들이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입국해서 연수국가로서의 이미지는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당수의 워홀러들이 영어공부는 못한채 시간만 낭비하다가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뉴질랜드 - 깨끗한 자연환경

 
뉴질랜드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저렴한 비용과 낮은 환율로 인한 이중 비용절약의 효과가 있으며 낮은 한국인 비율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뉴질랜드라는 국가 자체가 전원적인 분위기이므로 영어공부외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기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필리핀 - 저렴한 어학연수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단점
장점 어학연수 비용이 저렴합니다. 타 연수국가의 50% 정도의 비용으로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어학원들이 한국인들이 운영하기에 한국식 영어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많은 수업시간과 일대일 수업이 제공됩니다. 기숙사 생활을 하기에 영어공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단점
다른 나라에서 비해서 일반 국민들이 영어사용 수준이 낮습니다. 그래서 어학연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한 영어학습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학원 바깥은 나가면 낙후된 환경 때문에 실망합니다.

어학연수 국가를 선택할때 고려할 점 2010.04.16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어학연수를 가는 경우 미국을 비롯해서 다양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영어연수 국가별 장단점 비교 2010.07.28
영어 공부를 위해서 어학연수를 떠날려면 우선 어떤 나라로 갈것인가를 따져봐야 합니다. 모든 나라에서는 자기 나라...

국가별 어학연수 비용 비교 2010.07.23
어학연수 국가를 결정하는데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학연수 비용입니다. 본인의 예산한도내에서 어학연수...
Copyright © Uhakmaga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