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초보자 가이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필리핀 일본 블로그
  어학연수 준비
  어학연수 비용
  연수국가 선택
  연수학교 선택
  연수프로그램 선택
  비자(VISA)준비
  출국준비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
토플(TOEFL)
  영어학습
  대학순위
어학연수 국가를 선택할때 고려할 점
최종 업데이트 2010.04.16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어학연수를 가는 경우 미국을 비롯해서 다양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연수국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연수국가를 선택할때 고려해야 할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용적인 측면

국가별로 어학연수 비용의 차이가 있기에 어학연수 기가과 예산에 맞추어서 연수국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시기별로 환율이 차이도 있기 때문에 어학연수 학교에 학비를 낼때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각 국가별 어학연수 비용은 어학연수 비용 메뉴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연수기간과 비자 발급 여부

단기 어학연수의 경우에는 비자가 필요없는 경우(관광비자로 갈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별로 이 조건이 다르므로 비자를 발급하지 않고도 갈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비자(VISA)준비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어공부만이 전부는 아니다

어학연수의 목적을 영어실력 향상으로만 국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문화를 경험하고 선진 시스템을 경험해 보는 것도 영어실력 향상만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연수할 국가의 제도나 문화적인 특성을 충분히 파악하고 연수국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국가별 특징
  • 미국은 세계 곳곳에서 유학생들이 몰려오는 국가입니다. 그만큼 대학이나 연수학교가 다양하고 제반 인프라가 훌륭합니다. 그러나 다른 국가에 비해 학비나 생활비가 비싼 편이고 비자발급시 재정증명이 부담스럽습니다.
  • 캐나다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기본으로 미국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기가 높은 편이며 학비와 생활비가 미국에 비해 보통 20% 정도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캐나다 연수를 하면서 미국 관광을 겸할 수도 있다.
  • 영국은 영어의 종주국입니다. 그만큼 영어교육 수준도 높습니다. 미국이 대학부설 연수기관이 발달해 있다면 영국은 사설 연수기관이 가장 발달해 있는 국가입니다. 물가는 비싼편이나 연수학교가 다양해 의외로 저렴한 영어학교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유럽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 호주와 뉴질랜드는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깨끗한 나라입니다. 학비나 생활비가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그러나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인해서 너무 많은 학생들이 호주로 몰리기 때문에 어학연수 국가로서의 이미지가 점점 추락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은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 등과 비교하여도 학비나 생활비가 50%정도까지 저렴하다. 그러나 필리핀의 경제여건이 좋지 못하고 대부분의 필리핀 인들이 영어와 자국어를 섞어 쓰기에 영어학교 바깥에서 실전경험을 통한 영어학습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어학연수 국가를 선택할때 고려할 점 2010.04.16
영어를 공부하기 위해서 어학연수를 가는 경우 미국을 비롯해서 다양한 국가를 선택할 수 있기에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영어연수 국가별 장단점 비교 2010.07.28
영어 공부를 위해서 어학연수를 떠날려면 우선 어떤 나라로 갈것인가를 따져봐야 합니다. 모든 나라에서는 자기 나라...

국가별 어학연수 비용 비교 2010.07.23
어학연수 국가를 결정하는데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학연수 비용입니다. 본인의 예산한도내에서 어학연수...
Copyright © Uhakmaga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