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주거 형태

last update:
캐나다의 주거형태는 아파트, 콘도미니엄, 타운하우스, 일반주택 등으로 구분해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독신자용, 1,2,3 Bed Room의 형태로 구분됩니다. 보통 부동산 회사에서 운영하며 1년단위로 렌트계약을 하게됩니다. 한국의 아파트에 비해 인테리어가 썰렁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Applicance는 냉장고, 취사용 전기오븐 등 이며 세탁은 대부분 지하층의 공동세탁실에서 코인을 이용하여 세탁을 해결하게 됩니다.

전기 및 수도는 월 렌트비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비용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아파트 한달 렌트비용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캐나다 달러)
  • Bed Room : $700 ~ $1,000
  • Bed Room : $900 ~ $1,200
  • Bed Room : $1,100 ~ $1,400


콘도미니엄은 아파트의 구조와 큰 차이가 없으며 아파트는 부동산 회사의 소유이지만 콘도미엄은 개인 소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임대계약은 주인과 직접 하게되며 계약기간도 통상 1년이며 냉장고, 취사용 전기오븐 외에 세탁기, 세탁물 건조기, Dish Washer등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콘도미니엄의 경우 아파트에 비해서 시설적으로 조금 낫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대비용은 역시 아파트에 비해 $200 ~ $300 정도 더 비쌉니다. 또한 임대시 반드시 Co-signer를 요구하기 때문에 아파트를 임대하는것에 비해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한국의 연립주택과 비슷한 형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보통 3~4 Bed Room의 구조이며 임대비용은 아파트에 비해 약간 비쌉니다.
 


캐나다의 일반적인 개인주택 형태입니다. 임대비용외에 전기, 수도 및 난방비용은 임대자가 지불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겨울에는 난방비용의 부담으로 춥게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