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초보자 가이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필리핀 일본 블로그
  아일랜드 소개
  어학연수
  생활정보
  학교리스트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장점과 단점
최종 업데이트 2010.12.23
간편한 입국절차

아일랜드는 장기연수라 할지라도 한국에서 비자 수속을 할 필요가 없으며 입학허가서를 소지하고 아일랜드에 입국하면 적합한 체류기간을 받게된다. 물론 현지에서 비자연장이라는 절차를 한번 더 거치지만 특별히 까다롭지 않다.

국적비율

어학연수가 대중화된 요즘 대부분의 영어권 연수국가들은 한국학생들로 넘친다. 그래서 영어만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는 거리가 멀어서 어학연수를 하는 목적 자체가 모호해지기도 하는 실정이다.

아일랜드는 상대적으로 어학연수 국가로 덜 알려져 있기에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에 비해서 한국학생의 수가 적다. 수도 더블린의 경우에도 한국학생들을 많이 볼 수는 없을 정도로 국적비율면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연수환경을 갖추고 있다.

가까운 유럽대륙

유럽은 저가항공이 발달해 아일랜드에서 어학연수를 하면서 쉽게 유럽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만일 유럽여행에 비중을 둔다면 국제공항이 있는 수도 더블린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적은 학급당 인원수

한반인원이 평균 15명 선인 다른 나라에 비해서 아일랜드는 10명 정도로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합법적인 아르바이트 기회

아일랜드는 학생신분을 취득한 경우 외국학생들에게 주당 20시간까지 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놓고 있다. 따라서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 어학연수를 진행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유리한 환경이다.

친구가 되기 쉬운 아일랜드 사람들

아일랜드 사람들은 특유의 Friendly 한 성격으로 서구사회에서도 유명하다. 따라서 다른 나라보다도 아일랜드로 연수를 가면 현지인 친구를 사귀기가 그만큼 쉽다고 볼 수 있다. 연수환경의 여러 요소 중 현지인의 이러한 성격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아일랜드는 상당한 장점을 갖고 있다.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전술한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아일랜드 어학연수를 한번 더 생각해보게 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옆에 있는 나라 영국이 영어의 종주국이라는 점이다. 미국식 발음이 선호되긴 하지만 여전히 영국식 영어는 미국의 상류층에서도 선호하는 영어이기 때문이다.

과연 영어의 종주국이라는 영국을 제치고 아일랜드를 꼭 가야 하는가?하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나마 최근 영국이 자국의 경제사정으로 인해 11개월 이하의 어학연수생들에게는 아르바이트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영국에 비해서 두드러진 장점을 찾기는 힘들다.

물론 한국학생들로 넘쳐나는 호주나 캐나다에 비하면 아일랜드는 분명 어학연수 국가로 확실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아일랜드 어학연수의 장점과 단점 2010.12.23
아일랜드는 비교적 한국에 덜 알려진 영어권 연수국가이기 때문에 한국학생의 수가 적어 어학연수 본연의 목적을 달성...
어학연수를 위한 비자준비 2010.04.24
아일랜드는 다른 영어권 국가인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과는 다르게 한국에서 비자를 받을 필요가 없다. 그래서...

Copyright © Uhakmagaz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