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중심도시 마닐라

last update:
만일 외국인이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한국에 온다면 대부분 서울을 연수도시로 선택할 것입니다. 서울이 한국의 산업과 문화의 중심이기 때문이죠. 마찬가지로 마닐라 역시 필리핀의 중심도시다 보니 필리핀 어학연수 도시로 인기가 높습니다.

메트로 마닐라

마닐라는 필리핀의 제일 큰섬인 루손섬 남서부에 위치해 있는 필리핀의 수도입니다. 마닐라를 중심으로 주변에는 마카티(Makati City), 파사이(Pasay City), 만달루용(Mandaluyong City), 파식(Pasig City), 퀘손(Quezon City) 그리고 칼로오칸(Caloocan City)등 7개의 시와 10개의 자치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털어 메트로 마닐라 라고 한다.

마닐라는 스페인 시대부터 필리핀의 중심지였습니다. 마닐라는 파시그강을 중심으로 남쪽지역은 고급 주택가, 백화점, 사무실이 모여있는 부유한 거리등 상류층의 생활을 엿 볼수 있으며,북쪽지역은 빈민촌등 필리핀의 심각한 빈부의 격차를 볼수 있습니다.

골프와 어학연수를 동시에

필리핀 어학연수의 특징 중 하나가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까지 즐기면서 어학연수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메트로 마닐라는 동남아에서 가장 훌륭한 시설을 갖춘 13개의 골프장이 있어서 이런 경우 최적의 연수도시입니다.

제 2의 연수도시

마닐라가 필리핀의 수도이면서 실질적으로도 필리핀의 중심이지만 어학연수의 중심도시는 세부입니다. 마닐라가 세부에 밀린 이유는 아무래도 오염된 환경과 교통체증 등의 영향 때문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필리핀의 중심도시이기 때문에 대학도 많고 가장 많은 인재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