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대표적인 연수도시는?

last update:

필리핀 어학연수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학원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어학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먼저 어떤 지역으로 갈 것인지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연수도시 역시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마닐라와 세부

마닐라는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과 같은 도시이고, 세부는 신혼여행 관광지로도 유명한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도시입니다.

그래서 필리핀 어학연수의 초창기에는 마닐라를 중심으로 성장하였고, 이후 대형어학원들이 우리나라로 부터 접근성이 좋은 세부에 들어서면서 필리핀 어학연수의 중심지는 세부로 이동하게 됩니다.

최근들어 마닐라와 세부 이외의 지역에도 어학원들이 많이 세워졌지만 여전히 마닐라와 세부는 필리핀 어학연수의 중심도시입니다.

시원한 기후가 매력적인 바기오

바기오는 필리핀에서 특이하게 날씨가 선선한 곳입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가을과 비슷한 기온을 보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가을처럼 상쾌한 날씨는 아니지만 더운 필리핀에서 온도가 낮다는 점만으로도 꽤 매력적인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바기오에서 헬프와 파인스와 같은 스파르타식 어학원이 대성공을 하면서 바기오는 스파르타 어학원들이 많은 곳으로 유명해 졌습니다. 마닐라나 세부에 비해서 도시 규모도 적고, 어학원의 숫자도 적지만 더운 날씨가 싫어서 필리핀 어학연수를 기피한다면 바기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일로일로와 기타 지역

필리핀 어학연수가 부담없이 짧게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필리핀 현지에서도 어학원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일로일로를 비롯하여 여러 지역에서 한국사람들이 세운 어학원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도시에는 어학원들이 많지 않다는 단점은 있지만 대신 비용적으로 좀더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경우 꼭 마닐라, 세부 지역에만 한정하지 않고 연수도시 선택의 폭을 넓혀보는 것도 좋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