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영어학교 위주의 어학연수

last update:
미국의 경우 대학교육을 시키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영어 교육이 발전하였기에 사설보다는 대학 부설 학교 중심으로 외국인에 대한 영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이에반해 영국은 전통적으로 사설영어학교에서부터 영어전문교육이 시작되었고 수백년을 걸쳐서 발전해 왔기에 사설 영어 학교를 중심으로 외국인에 대한 영어 교육이 발전하였다.

규모

사설영어 전문학교의 규모는 평균 50-150명 사이로 비교적 중소 규모의 학생수로 학교를 운영하고 있지만 일부 학교는 300명 정도가 되는 학교도 있으며, 10~40명 정도 사이인 소규모 학교도 있다. 그 중에 전체 학생의 수가 여름 시즌을 제외하고 60~100 명 규모로 유지되어지는 학교가 가장 많다고 볼 수 있다.

한반 학생의 수는 The British Council에서 규정하는 최대 학생의 수는 16명 정도로 되어 있지만 학교마다 규정이 다르며 평균적으로 최대 12명, 또는 14명에서 많게는 16명 까지 되는 경우도 있다. 평균적으로 운영이 되어지는 한반 학생의수는 최대 12명인 경우는 10명정도 배정이 되며, 최대 14~16명정도되는 경우는 평균 12명정도이다.

학비

학교의 위치, 시설, 강사의 수준 등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며 The British Council 에서 인증받은 학교를 살펴보면 평균적으로 주당 최소 £40 ~200 이상이며, 비싼 학교일수록 학생에 대한 서비스와 시설이 좋다. 그리고 지역에 따라서 학비의 차이가 있다.
 
수업특징

사설 영어 학교가 가지는 모토 중에 하나가 Personal Care and Attention 이므로 학생 개개인에 대한 관리가 잘되고 있다. 학생 개개인의 영어 실력뿐 아니라 진학에 대한 상담까지 폭넓게 관리된다.

교재는 대학부설과 큰 차이가 없으며 교재에 따라서 진행되지만 이를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용쪽에 무게를 두고 강의한다.

시설

사설학교는 어디까지는 학원 수준이므로 시설은 대부분의 대학부설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The British Council에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학생당 교사의 수나 학생당 학업 공간, 학생당 시설등이 체크 되어지기 때문에 기본적인 시설은 갖추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