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 학교 선택 가이드

last update:
대부분의 어학연수생들이 학교를 선택하고자 할때 저렴한 비용에 수업의 수준은 높고, 국적비율이 좋은 학교를 원합니다.

그러나 모든 연수생들이 이런 학교를 원하기에 수업의 수준이 높고, 국적비율이 좋은 학교는 학비가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영국어학연수 학교 선택시에는 영국어학연수의 특징을 잘 이해한 다음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연수 학교를 선택해야 합니다.

연수 기간은 어느 정도를 원하는가?

연수기간이 길어지면 Academic Year 이나 Long Term 과 같은 장기과정을 등록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학교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단기연수인 경우 학비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장기과정은 어떤 학교,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연수비용의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비싼 학교가 반드시 좋은 학교일까?

영국의 사설영어학교의 특징 중 하나가 학교간의 학비차이가 크다는 것입니다. 다른 나르는 어느정도 학비가 평준화가 되었는데 영국은 사설영어학교 위주로 너무 많은 학교들이 경쟁을 하기에 비싼 학교에 비해서 파격적으로 싼 학교도 제법 있습니다.

비싼 학교의 특징 중 하나는 시설이 좋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비롯하여 시청각실 등 아주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업의 수준은 학생들마다 느끼는 부분이 다르므로 객관화 시켜서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즉 저렴한 학교라고 할지라도 특히 영국은 아주 수준높은 수업을 제공하는 사설 어학원들이 많기에 꼭 비싼 학교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학생의 비율에 너무 민감해 하지 말자.

한국학생의 비율은 전체 학생수에서 계산된 비율이므로 자신이 수업을 듣는 클래스를 기준으로 하면 틀려집니다.

전체 100명의 학생중에서 한국학생이 20명인데 그중 5명이 자신과 같은 반에서 수업을 할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 경우 클래스의 한국학생의 비율은 50%가 되어버립니다.

한국 학생이 단 둘이 있는 영어 학교에서 그 두명이서 항상 함께 다니면서 한국말을 계속하는 것 보다는 한국 학생이 30% 있는 학교에서도 다른 유럽 친구들과 친해져서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학생의 비율이 얼마인지도 중요하지만 전체 국적비율이 얼마인지가 학교분위기에 더 영향을 미칩니다. 아무래도 아시아 학생들이 많으면 좀더 다른 문화의 학생들과 교류할 기회가 줄어들겠죠.

영국어학연수의 장점 중 하나가 유럽의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고, 또 그런 인연을 계기로 함께 유럽여행도 다닐 수 있다는 점이기에 유럽학생들의 비중이 높은 학교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의 수준은 어떤지?

대부분의 학생들이 일반영어과정(General English, Intensive English 등) 듣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영어실력을 가진 학생이라면 캠브리지 시험, 아이엘츠 시험 등을 준비하는 과정이라든지, 비지니스 과정을 듣고 인턴쉽 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연수학교만 선택하지 말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은 무엇인지까지 고려한 다음, 그 프로그램의 평가가 좋은 학교를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