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비자관련 FAQ

last update:
1.영국에 가려면 비자가 필요한가요?
비자 비면제국의 국적자라면 영국 방문 전 반드시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비자면제국의 국적자라 할지라도 방문 목적에 따라 비자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영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가 영국 현지에서 제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까?
영국 입국 비자는 해외주재 영국공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반드시 입국 전에 발급 받아야 합니다.

3.본인 이외에 타인이 제 비자를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까?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신청서의 작성과 그 기재내용이 정확한 사실임을 확인하는 서명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사실과 다른 기재 내용, 필요한 중요 관련 사항의 누락 등의 이유로 비자 발급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4.영어를 잘 못합니다. 문제가 될까요?
비자업무를 처리하는 대부분의 해외주재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서는 해당 지역의 주요 사용언어로 함께 번역된 신청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언어에 능통한 비자 담당관이 비자 업무를 함께 처리하고 있습니다.

5.영국에서 영구 거주도 가능합니까?
영국 또는 유럽경제지역(EEA)국의 시민권자가 아니라면 영국 내 영구 거주를 위해서 영국이민법이 요구하는 자격을 갖추고 반드시 입국 전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6.6개월 이하의 방문 혹은 유학에도 체류 허가가 필요합니까?
비자면제국의 국민이 6개월 이하로 영국을 방문할 때는 별도로 사전 입국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영국 입국시 관련서류를 입국심사관에게 제시하여 방문 목적을 분명히 밝히셔야 합니다.

7.6개월 이하로 유학을 하려고 합니다. 영국 입국시 입국심사관에게 제시해야할 서류는 무엇입니까?
- 입학허가서와 학비영수증
- 재정관련 증명 서류(예 - 은행계좌 거래내역서, 현금)
- 숙박이 정해진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왕복항공티켓 혹은 구매 가능한 소지 금액

8.단순 방문자(Visitor) 자격으로 입국을 한 후 학생으로 자격 전환이 가능합니까?
불가합니다.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입국한 경우에만 학생으로서의 체류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순 방문자로서 허가 받은 비자의 유효기간을 초과하는 기간 동안의 학업을 희망한다면 자국으로 돌아가 학생 비자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9.영국에서 일(취업)을 할 수 있습니까?
단순 방문자(Visitor)로 입국한 사람은 어떠한 종류의 일(취업)도 할 수 없습니다. 취업을 위해 영국으로 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노동허가서(Work Permit)를 사전에 발급 받아야 합니다.

10.비자 유효기간은 얼마인가요?
비자의 유효기간은 여권에 발급된 비자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반 방문비자의 유효기간은 6개월이며, 경우에 따라 유효기간이 1년, 2년, 5년인 비자를 발급하기도 합니다. 모든 방문비자는 유효기간 내 횟수제한 없이 복수로 사용 가능합니다. 1회 입국시 최대 가능 체류기간은 6개월 혹은 비자에 명시된 만료일까지며, 만료일 이전에는 반드시 출국하여야 합니다. 방문 이외의 목적으로 영국으로 입국하는 경우, 비자의 유효기간은 그 입국 목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목록